영화 어라이즈(risen) 리뷰

영화 어라이즈 포스터

영화 어라이즈는 운석이 지구에 떨어지면서 운석 주변의 식물, 동물, 그리고 인간들이 죽기 시작한다. 이런 상황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생물학자들이 투입되어 위기를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SF영화 이다. / 감독 에디 아리아 / 주연 나탈리 로즈, 니콜 샤모/ 장르 SF, 미스터리 /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 상영시간 109분 / 개봉 2022년 4월 7일

1. 우주에서 떨어진 물체, 정체를 모를 새싹의 발견

어느 시골에 단란한 네 가족이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밤 저녁을 먹으려고 기도하는 그 순간 땅이 흔들리는 큰 충격과 유독가스로 인해 가족들은 바닥에 쓰러지고 맙니다. 그렇게 단란했던 한 가족은 정체 모를 독가스로 인해 하루아침에 몰살되게 됩니다. 1,300명 주민이 사는 펜실베이나아주의 소도시 전체가 완전히 몰살되었다는 뉴스 속보가 계속 나옵니다. 그리고 이 시각 비상사태로 인해 국가에 부름을 받은 외계 생물학자 로렌은 국가 보안센터로 오게 됩니다. 그곳에는 다른 우주생물학자 데이빗 교수가 먼저 와 도착해 있었으며 우주에서 떨어진 물체 때문에 주민 373명이 사망했으며, 물체가 떨어진 약 30km 반경 안은 죽음의 지대가 되었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그렇게 로렌은 우주생물학자 데이빗 교수와 함께 현장으로 출발하게 됩니다. 하지만 현장에는 운석이 떨어진 흔적만 있을 뿐 그 안에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 순간 로렌은 그 안에서 정체 모를 새싹을 발견하게 됩니다. 로렌은 그날 밤 정체 모를 새싹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최근 운석 충돌 사례 관련 검색을 하기 시작합니다. 잠시 후 그녀는 러시아에서도 이러한 사례가 있었으며 삭제되기 전 시청 바란다는 동영상을 보게 됩니다. 그 동영상에서도 큰 충격으로 인해 씨앗이 있었으며 거기서 아주 커다랗게 자라났다고 하며 그러면서 모든 게 죽어버렸다는 동영상이었습니다. 정체 모를 새싹에 관한 궁금증이 더욱더 증폭되었습니다.

2. 외계생명체의 부활

다음날 정부에서는 유독가스로 사망한 로버트란 남자의 시신을 부검하게 됩니다. 하지만 잠시 후 시신을 부검하던 의사는 놀라운 광경을 마주하게 됩니다. 절개한 가슴 부위에서 흘러내린 피가 다시 가슴안으로 들어가게 되고 갑자기 시신이 다시 일어나게 됩니다. 의사는 맥박을 확인하였으나 맥박은 전혀 뛰지 않았습니다. 황당하게도 로버트란 남자는 아직 죽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바로 그때 현장에서 유독가스로 사망한 또 다른 시체들 또한 로버트와 같은 현상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갑자기 시체가 살아나자 사람들은 혼란스러워합니다.

주민 1,300명이 사망했고 그중 49명이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습니다. 이들은 운석의 파편이 시체들의 DNA를 변형시켜 완전히 새로운 생명체가 된 것입니다. 이들은 심박도 없고 호흡도 없으며 뇌가 기능한다는 징후도 전혀 없는 죽은 상태나 다름없었습니다. 한편 정부는 시신을 모두 소각처리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로렌은 이 사건을 그냥 덮어 버리기보다 해답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로렌과 연구원들은 살아난 시체의 정체를 밝히려 최선을 다하지만, 도저히 이런 괴기한 현상에 대해 밝힐 방법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답답했던 로렌은 어린 소녀의 시체 앞에서 하소연하게 됩니다. 그 순간 로렌의 핸드폰이 울려 핸드폰을 열게 됩니다. 핸드폰 바탕화면엔 사건 현장에 있었던 정체 모를 새싹의 사진이 저장되어 있었습니다. 소녀는 정체 모를 새싹을 보는 순간 갑자기 로렌의 손을 잡습니다. 로렌은 자신이 보았던 새싹과 시체들과 연관성을 바로 직감하게 됩니다.

잠시 후 로렌은 자신이 보았던 새싹이 단 이틀 만에 엄청난 대형 나무가 된 것을 보고는 엄청나게 놀랍니다. 로렌과 연구원들은 로버트의 시체를 가지고 식물 주변 갔습니다. 그때 로버트의 시신이 반응하기 시작합니다. 시체 로버트는 고개를 들어 난 돌아갈 수 없다며 그쪽 환경에선 생존할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외계생명체는 로렌과 대화를 하고 싶어 합니다. 외계생명체 로버트는 새로운 행성을 찾던 중 지구에 온 곳이라며 수퍼노바94라 불리는 어느 인간의 도움을 받았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바로 그때 연구원들이 나무를 건드리자 외계생명체 로버트는 갑자기 분노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로버트는 자신을 위협하는 연구원들의 뇌에 침투해 서로를 죽이게 하는 등 사람들은 모두 괴생명체 로버트에 의해 사망하게 됩니다.

게다가 정부는 전투기를 동원해 로버트와 식물을 제거하려 전투기를 투입해 폭탄을 투하하지만 식물 주변 보호막에 있어 식물을 제거하지 못합니다. 이 외계생명체 로버트는 엄청난 위력을 과시하며 인간들을 조롱합니다. 세상은 외계생명체로 인해 기괴한 현상들이 곳곳에 생겨나며 사람들은 대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3. 수퍼노바94 정체와 시작된 인류의 멸망

한편 늘 마음속에 답답함을 안고 살아온 로렌은 외계생명체 로버트가 있는 곳으로 향했습니다. 이내 그녀는 정말로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어릴적 아버지를 따라 51구역에 간 로렌은 그곳에서 외계생명체를 보게 됩니다. 바로 그 순간 그녀의 몸에 외계생명체가 들어가게 됩니다. 그 이후로 로렌은 천재적인 능력을 보이며 외계생명체를 지구로 초대하려 노력하게 됩니다. 그리고 외계생명체 로버트가 언급했던 슈퍼노바94가 바로 그녀였던 것이었습니다. 이제야 진실을 마주한 외계생명체 로렌은 혼란스러워합니다. 지구의 곳곳에서는 외계생명체가 태어나고 결국 외계생명체로 인해 지구는 완전히 변해버리게 됩니다. 그렇게 인간의 탈을 쓴 외계생명체 로렌은 마침내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 영화 어라이즈 소감

영화 어라이즈는 호주와 미국합작으로 만들어진 영화로 창의적이고 독특한 소재를 다루고 있으며 영화의 전개 또한 매우 탄탄하여 2시간 동안 극강의 몰입도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SF영화, 우주관련 영화 마니아라면 절대로 후회하지 않을 작품 어라이즈 였습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이 불가능합니다.